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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 퍼포먼스 마케팅 노하우


안녕하세요, 엠피아커뮤니케이션 입니다. 아직까지도 인스타그램이 페이스북 광고플랫폼의 서비스이며, 광고플랫폼을 공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잘 모르는 분들이 많더군요. 오늘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의 퍼포먼스 마케팅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마케팅은 검색과 콘텐츠의 유기적인 구성에 기반하여 검색(Search)과 탐색(Explore) 기능이 모두 있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입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검색 세션에 포함된 기능은 노출을 향상시키고 잠재 고객을 만나게 하여 소셜미디어 네트워크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게 하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검색과 탐색 기능을 잘 활용하기 위해선 브랜드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해시태그(#)를 찾아 발굴하여, 새로운 팔로워를 만들고, 이미 영향력을 행사하는 인플루언서들을 활용하여, 브랜드의 소비자 대상 커뮤니케이션 거점으로서의 채널로 발전시켜 유기적인 선순환구도의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STEP 1) 비즈니스 관리자계정 생성 필수! 비즈니스 관리자계정은 일반 페이스북 계정과 다른 비즈니스 목적에 맞는 광고관리자 계정을 의미하며, 비즈니스관리자계정을 생성해야 광고대행사와 쌍방향 모니터링을 통한 광고 효율관리와 다양한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련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TIP) 광고비용을 사용할 때 납세자번호를 입력해야 부가세 등 광고비 사용에 대한 소명을 할 수 있고, 부가세를 부과하지 않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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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2) 페이스북 픽셀, 특히 맞춤 픽셀을 활용하라! 페이스북 픽셀(PIXEL)을 자사몰 및 홈페이지에 삽입하여, 페이스북 애널리틱스를 통한 분석을 통해 잠재고객들의 행동패턴을 분석하며, KPI(매출/가입/APP설치)등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크게 표준 이벤트와 맞춤이벤트로 나뉘는데 픽셀 코드에 추가한 표준 이벤트는 기록하고, 전환에 최적화하고 타겟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맞춤 이벤트는 Facebook의 표준 이벤트에 해당하지 않는 행동으로, 맞춤 이벤트를 사용하여 맞춤 타겟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전환/가입/장바구니 등의 맞춤이벤트를 설정하여 운영이 가능합니다.

STEP 3) 페이스북 애널리틱스로 분석하라! 위와 같은 단계를 설정하였다면 페이스북 애널리틱스 기능을 활용하여, 성장지표 및 사용자활동 인기랜딩페이지와 트래픽 소스 전환 및 매출 등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애널리틱스는 GA(구글 애널리틱스)와 같은 스크립트 기반 분석서비스를 제공하므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성과 및 광과와 유기적방문 검색방문등의 인사이트를 통해 잠재고객들의 행동패턴을 분석할 수 있으며, 전환경로에 대한 맥락을 확인 할 수 있답니다.

STEP 4) 페이스북 성과기여 분석을 통한 전환경로의 맥락을 확인하라! 성과기여는 비즈니스라인이라는 기능을 활용하여 구축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애널리틱스가 픽셀기반의 데이터 소스를 분석하여 유입과 전환까지의 데이터 인사이트를 제공한다면, ‘성과기여’ 기능은 구매/가입/장바구니는 맞춤전환목표에 따른 결과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의 최초접점/최종접점등의 다양한 기여모델별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페이스북/인스타그램광고가 맞춤전환목표에 어떤기여를 하였는지 파악할 수 있고, 미디어믹스 전략 수립 시, 최초접점과 최종접점의 경로를 분석하여, 최적의 플래닝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에는 매우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매우 복잡합니다. 물론 모두를 활용하면 매우 좋은 마케팅 성과를 거둘 수 있겠지만 위에 언급한 광고기능만 활용하여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의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실제로 필자는 픽셀과 기여모델 분석을 통해 전환목표의 광고주의 광고성과를 2주만에 150% 개선, 필셀인사이트를 통해 타 플랫폼 동적리타겟팅 성과가 300%이상 개선되었고, 페이스북 광고는 머신러닝을 통해 계속해서 최적화 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해당 브랜드 광고개시와 종료까지의 여정을 픽셀과 성과기여 모델을 통한 분석결과를 제공하여 신뢰를 받게 되었죠. 페이스북 인스타광고를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태그를 잘쓰고, 컨텐츠를 잘만드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페이스북 광고의 다양한 기능들을 통해 객관적이고 데이터기반의 인사이트를 활용한다면, 금상첨화 같은 퍼포먼스 마케팅 결과를 만들어낼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만약 좀더 진화된 페이스북 광고를 통한 성과가 필요하다면 엠피아와같은 페이스북 인증 에이전시를 통해 좀 더 고도화된 광고를 집행하는 것도 방법이 될수있습니다.

엠피아의 다양한 페이스북/인스타그램 퍼포먼스 마케팅 노하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여, 지금 문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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