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pia - 이현정
쇼핑몰 배너광고 효율 올리는 꿀팁?

안녕하세요, 엠피아커뮤니케이션 입니다. 오늘은 쇼핑몰에서 기획전을 홍보하기 위해 운영하는 다양한 광고 채널 중, 배너 매체에 관한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배너 매체의 성과는 상세 타겟 / 디바이스 / 게재지면 / 크리에이티브 등 여러가지 옵션을 얼마나 소비자의 니즈에 맞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결정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19년 2월부터 5월까지, 총 5차례 동일한 상품군, 동일한 세일가를 다룬 기획전의 카카오모먼트 배너 캠페인을 운영하면서 최적의 캠페인 및 소재 셋팅을 찾아가기 위해 다양하게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가장 저효율의 결과를 가져왔던 2월 오디언스 설정은 축적된 데이터가 부족해 소비자의 패턴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에 대부분의 타겟을 넓게 설정하여 진행하였습니다. 그 후 몇 차례 카카오모먼트 배너를 집행하면서 00셔츠 소비자 패턴 특성을 조금씩 파악하게 되었으며, 5월 진행시에는 최대한 고객의 특성에 맞게 타겟을 설정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타겟을 설정하여 진행하니, 2월에 비해 5월의 효율이 훨씬 상향되는 결과를 도출하였습니다.

다음은 배너의 크리에이티브 별로 가장 CTR이 낮았던 소재와, CTR이 높았던 소재를 비교해보았습니다. 위의 배너는 대표적인 소재 2가지이며,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로 테스트를 거친 결과...

위와 같은 TIP + 응용하여 배너 소재를 제작한다면 CTR을 높이는 데 더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이처럼 동일한 상품군 / 동일한 할인율인 기획전을 진행하더라도, 타겟의 속성을 이해하여 운영한다면 좋은 효율을 이루어낼 수 있다는 점을 잊지마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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