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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타케팅DA의 성공 필수항목 대공개!


안녕하세요, 엠피아커뮤니케이션 입니다.

오늘 다뤄볼 광고상품은 바로 DA. Display AD 입니다.

마케팅 담당자들이 언제 첫번째로 온라인 광고상품 중 고민하는 상품은 바로 DA 매체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매력적이고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되는 것이 리타게팅DA매체로 모두가 인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번 우리 사이트에 방문한 고객. 즉, 관심 혹은 구매를 위한 방문한 사람은 잠재고객인 셈이죠. 광고비용을 소진하면서 고객들을 유입시키는 상황에서 일단 유입된 고객은 너무나 소중한 고객인 것이다.

하지만 바로 구매로 이어지지 못하고 사이트를 이탈을 할 경우, 이 고객에게 우리 사이트를 한번 더 보여줄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리타게팅DA는 새로운 고객을 유입하기 위해 다시 광고비용을 소진하는 것보다 훨씬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광고매체라고 볼 수 있겠죠?

현재 리타게팅DA를 진행하기 위해서 사이트에 방문한 고객 즉 모수가 가장 중요합니다. 이 점을 모든 마케팅 담당자들은 알고 있기 때문에 모수확보를 위해 일정 금액의 광고비용을 소진하고 있는거죠. 특히 DA 매체에서 유저 혹은 관심사 등 일반적인 타게팅으로 모수를 확보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모수확보가 증가되면 당연히 리타게팅DA 역시 유입이 증가하면서 매출로 이어질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겠죠?

그러나 과연 모수확보를 위해 광고소진을 해서 들어온 유저가 얼마나 긍정적인 모수인지는 솔직히 장담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실제로 모수가 많이 늘어나고 있고, 리타게팅으로 인해 역시 유입도 증가하지만 광고효과는 크게 달라지지 않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모수를 확보해야 리타게팅으로 다시 방문한 고객이 매출을 발생시킬수 있을까요? 답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타켓팅이 정확한 고객들이 모수로 쌓이면 자연스럽게 리타켓팅 매출이 증가를 할 것입니다. 물론 DA매체 내 일반적인 타게팅으로 긍정적인 모수를 확보 할 수 있습니다.

엠피아에서는 다양한 매체 중 긍정적인 유입 즉 타게팅된 모수를 확보하여 리타게팅 광고효과를 상승시킨 성공사례를 만들었고 그 성공사례를 소개합니다.

한 여성쇼핑몰의 리타게팅 모수 증가 추이를 살펴 보시죠.

● 초반 리타케팅과 일반 타게팅을 동시에 진행을 하면서 일반적인 전략으로 DA 운영을 하였으나 여성 쇼핑몰 특성상 여성 타게팅에 맞는 광고매체를 진행하는 전략으로 변경해서 운영

● 여성 타게팅을 위한 수많은 광고매체 중 네이버 “쇼핑박스"와 카카오 “카카오스타일"을 중순부터 운영한 결과 모수가 크게 증대 되기 시작했으며 여성 타켓팅 광고매체 운영을 인해 ROAS도 평균 300%를 유지

긍정적인 모수 증가 후, 리타게팅DA 광고효과 상승추이를 확인하면 위와 같습니다.

중순부터 진행한 네이버 “쇼핑박스"와 카카오 “카카오스타일”로 인해 모수가 증가하면서 매출이 상승하여 ROAS가 약 250% 증가하였으며 단순 매출 증가 뿐만 아니라 구매건수의 경우는 약 2배가 증가하였습니다. 드라마틱한 ROAS 상승의 비결을 명심하세요.

● 즉, 리타게팅DA의 성공 필수 항목은 단순한 모수 증가가 아닌 긍정적인 모수 즉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유저의 유입입니다.

● 또한, 모수 확보를 위한 유입과 리타켓팅 DA로 인한 매출증가를 구별하여 각각에 맞는 전략 즉 매체선택과 운영방식이 중요하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

엠피아의 꼼꼼한 리타게팅 DA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여 바로 지금! 문의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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