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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비즈캐쳐' - 스마트한 고객응대의 비결은?


안녕하세요, 엠피아커뮤니케이션 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한 고객 응대로 많은 광고주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네이버 비즈캐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비즈캐쳐는 고객이 모바일 화면에서 키워드를 검색하고, 관심 있는 업체의 전화번호 버튼을 클릭하여 사업자에게 전화를 하게되면, 사업자가 비즈캐쳐를 통해 어떤 서비스에서 걸려 온 전화인지를 파악 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네이버의 어떤 서비스를 통해 전화가 온 것인지 손쉽게 파악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누적된 데이터를 통해, 고객의 전화 정보를 분석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비즈캐쳐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누적된 데이터를 해석하는 능력이 필요하겠죠?

엠피아는 다음과 같이 비즈캐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첫째, 분석 결과의 제대로된 마케팅 활용. 즉, 기존에는 어떤 서비스를 보고 연락을 했는지 알 수 없었지만, 비즈캐쳐를 사용함으로써 어떤 서비스에서 하루에 몇 통의 전화가 걸려오는지, 그 중에서 몇 명의 전화를 받는 것인지, 감이 아닌 정확한 통계를 통해 확인한 후, 통화이력 분석 결과와 함께 향후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둘째, 매체 분석을 한번에 진행합니다. 즉, 기간별 통계 기능을 통해 고객의 전화가 어디에서 많이 들어오는지 파악하여 효과적인 매체분석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결과 역시 향후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셋째, 효율적인 광고비 절감 효과를 달성합니다. 네이버 비즈캐쳐는 전화번호를 클릭할 때 마다 비용이 발생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전화연결이 되었을 때만 광고비를 지불하기 때문에 엠피아와 같이 분석 데이터 해석능력이 높은 대행사가 진행하게 될 경우 보다 효과적으로 광고비를 절감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엠피아의 활용사례를 보면, 전화번호를 클릭한 횟수, 통화시도수, 연결횟수, 미연결 횟수 등 자세하게 분류하여 확인 가능하며, 붉은 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직접예약까지 바로 진행된 연결횟수가 많은 날 입니다.

누적된 데이터들을 하나 하나 꼼꼼하게 놓치지 않고 파악하는 엠피아와 함께 할 때, 제대로된 성과를 만날 수 있습니다 :-)

실제로 네이버 비즈캐쳐를 사용한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하는 설문조사 결과, 많은 광고주 들이 비즈캐쳐 서비스에 만족하고 있었으며 탁월한 광고효과를 실감하고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 비즈캐쳐는 어떤 광고주께서 사용하면 좋을까요? 모든 소상공인들이 대상이 되겠지만, 그 중에서도 문의전화가 많은 병의원, 펜션/호텔 등 숙박업, 렌탈업종, 부동산업 등에서 우선 적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이들 업종은 검색광고나, 플레이스 등 네이버 상품들의 단가가 높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부담이 많이 되지만, 비즈캐쳐를 사용하여 어떤 서비스에서 전화문의가 많은지 분석을 통해 집중할 상품을 선정할 수 있기 때문이며, 이들의 고객정보를 토대로 계약이 이루어지지 않았더라도 추후 이벤트나 프로모션 등을 통해, 다시 한번 내 고객으로 전환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사업장 전화만 받지 마시고, 네이버 비즈캐쳐를 통해 똑똑한 마케팅 수단을 활용하세요. 기존 쓰던 번호 그대로! 기능은 다양해지고 요금은 가벼워 집니다.

결국 네이버 비즈캐처를 통한 스마트한 고객응대의 비결은 데이터 마케팅을 잘 하는 대행사를 만나는 것 부터 시작되는 것이겠죠? 누적된 데이터를 하나하나 뜯어보는 꼼꼼함과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데이터 해석 능력이 탁월한 엠피아와 함께 네이버 비즈캐쳐를 진행해 보세요.

꼼꼼한 대행사를 찾고 계시다면, 지금 엠피아에 문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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