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COLUMN

mpia_홈페이지칼럼_200414.png

Mpia의 최신 소식과

​크리에이티브에서 데이터마케팅 까지!

전문 마케터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신규 칼럼을 놓치지 마세요.

Re-targeting Banner - Part I.


1. 개요

국내 온라인 광고 매체의 경우 최초의 키워드 광고(CPC)에서 키워드 문안의 최대치인 45글자를 벗어나 이미지 형식의 배너와 동영상 배너 뿐만 아니라 카카오스토리AD와 같은 고객들의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는 자연 스러운 네이티브 광고 까지 PC와 Mobile을 아우러 다양한 매체가 존재 한다. 그 중 리타겟팅 배너 상품에 대해서 마케터로써 보유하고 있는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하며, 본 칼럼은 시리즈로 연재 예정이니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

세상에는 아래와 같이 다양한 광고 상품들이 존재합니다.

그런데 왜 '리타게팅 광고'일까요?

위의 다양한 매체 진행을 통해 얻은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다시 한번 자사 사이트를 어필 할 수 있는 매체이기 때문입니다.

<Source. New opportunities for Remarketing, Google 자료 인용>

보시다시피 통상적 매체의 경우 위와 같은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만,

통상적으로 같은 배너 상품인 일반 디스플레이 배너 상품 대비 5배의 CTR, 10배의 ROI 성과,광고주 사이트 방문 고객만을 타겟팅함으로써 검색광고 이상의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2. 성공적인 리타겟팅을 위한 필수 전략

리타게팅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 기존에 홈페이지를 방문안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에게 배너를 노출 하는 간단한 광고 방식이지만,실제 광고 집행 시 많은 광고주분들께서 방대한 타겟팅 설정과 효율 문제로 많은 좌절을 경험하고 있죠.이에 리타겟팅 매체에서 제공하는 많은 기능을 모두 사용하지 않아도 효율을 발생 할 수 있는 간단한 필수 전략을 추천 하고자 합니다.

위 3가지 전략은 실행 집행시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니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Re-targeting Banner - Part I.은 여기까지 입니다. 빠른 시일 안에 다음 편을 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근 게시물
mpialogo_fullname_white.png

(주)엠피아커뮤니케이션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642 송천빌딩 6층

02-324-7272 , ad@mpia.co.kr

© 2020 by MPIA COMMUNICATIONS CO.,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