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pia - 김근영 차장

네이버에서 동영상광고 효과있게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엠피아 커뮤니케이션 입니다.

유투브의 점유율 증가로 인해 동영상이라는 채널이 광고로 많이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네이버 확장소재'라는 광고 영역으로 인해 네이버TV 채널 활용도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마케팅 담당자들이 자체내 퀄리티 높은 동영상을 제작하고 이를 광고로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으며 기존 검색이나 배너광고보다는 동영상 광고로 예산을 늘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유투브라는 채널을 통한 홍보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워낙 경쟁이 심해 CPV가 평균적으로 40~50원 수준으로 운영이 되고 있으며, 이마저도 가장 낮게 잡은 수치로 예산대비 효율이 낮게 나타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희 엠피아는 이런 상황에서 네이버 TV에 업로드된 동영상을 네이버 동영상 DA광고로 활용을 제안 했으며 CPV 10원에 상대적으로 유투브 보다 낮게 운영했으며 간접효과로 네비어 동영상 카테고리에 순위 상승이라는 간접효과까지 이끌어 내 광고주에 만족도를 높혔습니다.

9월 10일에 네이버TV에 영상업로드 후 9월 11일부터 현재까지 약 1,500만원 예산으로 CPV 10원으로 광고를 집행하여 조회수를 약 75만회로 증가시켰으며 매출 역시 기존대비 약 60% 증가를 이끌어 냈습니다.

기존 네이버TV 채널에 등록했던 영상조회 평균이 약 100건도 안되는 결과였지만 꾸준한 네이버 동영상 DA 집행으로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검색이나 배너소재로 고객들에게 보여주지 못했던 KTX 기차표 구매 및 타 사이트와 비교를 통해 광고주만의 장점과 할인율을 고객들에게 인지를 시키면서 매출에 큰 기여을 했습니다.

더불어 '네이버 동영상탭'에서 관련 키워드에 순위가 자연적으로 상승해 간접적인 효과도 높게 나타났습니다.

엠피아의 효과적인 동영상 마케팅 노하우가 궁금하신 분들은 망설이지 마시고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여 지금 문의하세요 ^^

#유튜브 #검색동영상마케팅 #네이버TV #네이버동영상광고 #네이버공식광고대행사 #엠피아 #MPIA #엠피아커뮤니케이션

mpialogo_fullname_white.png

(주)엠피아커뮤니케이션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642 송천빌딩 6층

02-324-7272 , ad@mpia.co.kr

© 2020 by MPIA COMMUNICATIONS CO.,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