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pia - 이현정

저관여 제품의 마케팅 비법은?


안녕하세요, 엠피아커뮤니케이션 입니다. 무더운 여름, 따가운 햇볕에 자극받은 피부를 달래기 위해 마스크팩을 많이들 하시지요? 오늘은 마스크팩과 같은 저관여 제품의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실제 진행되었던 S마스크팩 브랜드의 마케팅 방법을 살펴볼까요?

마스크팩은 제품 특성상 “저관여 제품"으로 대부분의 구매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발생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저관여 제품은 간단하고 신속하게 구매결정을 하는 상품으로 고관여제품에 비해 브랜드 충성도가 낮은 편에 속합니다.

위의 마스크팩 구매 경로 설문조사에도 나와있듯이, 소비자들은 대부분 브랜드샵이나 H&B스토어에서 간단한 구매결정을 끝낸 후에 구매하는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에서의 구매 경로를 확대하는 것 보다는 오프라인 매장의 매출 볼륨을 확대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온라인 홍보 활동을 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물론 오프라인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는 온라인 “홍보”에 집중하자는 전략을 도출해내기까지 여러가지 온라인 광고 활동을 하였습니다. 키워드 광고를 통해 자사몰 유입 구매경로를 구축하였으며, 유입 후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사이트 내 후기 댓글 작업까지 완료하였습니다. 또한, 이 외에도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스폰서광고 또한 진행하며 온라인으로 유입될 수 있는 고객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마스크팩을 구매하는 여성들은 대부분 솔직한 리뷰 / 후기성 정보를 신뢰한다는 사실에 기반하여 영향력 있는 파워인스타그래머(1만~9만 팔로워 보유) / 파워블로거(일 방문자 8000명 이상) 들에게 제품 발송 후 객관적이고 솔직한 리뷰를 요청하였습니다. 4월 한달간 인스타그램 집중 리뷰로 총 38건의 리뷰를 완료하였으며, 4월 시즌 이슈인 ‘황사’, ‘미세먼지’ 관련 해시태그에 집중하여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인스타그램 관련 해시태그 검색시, S 마스크팩 후기가 상위에 점유하게 되었습니다.

꾸준한 리뷰 활동을 통해 S 마스크팩은 신세계 부츠 매장에 입점한지 단 한달만에 마스크팩 카테고리 판매 1위라는 업적을 달성하였습니다. 1등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1등을 만드는 마케팅 비법, 엠피아에 있습니다.

저관여 상품의 마케팅에 대한 엠피아의 또 다른 칼럼이 궁금하신 분들은 요기를 클릭하시고, 무엇보다 엠피아의 탁월한 마케팅이 궁금하신 분들은 망설이지 마시고, 아래 이미지를 눌러 지금 바로 문의 주세요 ^^


mpialogo_fullname_white.png

(주)엠피아커뮤니케이션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642 송천빌딩 6층

02-324-7272 , ad@mpia.co.kr

© 2020 by MPIA COMMUNICATIONS CO.,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