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pia - 김근영 차장

어시스트 키워드 활용을 통한 운영전략


안녕하세요, 엠피아 커뮤니케이션 입니다.

오늘은 '어시스트 키워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시스트 키워드(Assist Keyword)란 무엇인가?

'어시스트'라는 개념은 구기종목에서 많이 사용하는 용어로서 골을 넣기 직전 행위. 즉, 최종목표를 달성하게 만든 결정적인 행위(수단)라는 뜻으로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따라서 '어시스트 키워드'라는 의미는 검색광고 진행시 전환을 발생시킨 키워드는 아니지만, 고객이 가장 먼저 검색하고 사이트에 유입한 키워드로 전환발생을 위한 결정적인 기여를 한 키워드를 뜻하는 거죠.

어시스트 키워드(Assist Keyword)는 왜 중요한 것인가?

광고주들은 대부분 검색광고 진행시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원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최초 유입된 키워드로 전환을 발생하기를 바라고는 합니다. 하지만 고객들의 경우 일반적으로 검색을 통해 많은 정보를 취득하기 원하고, 여러 키워드로 여러 사이트를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광고주는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키워드가 실제로는 전환을 위해 꼭 필요한 키워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로 이런 점에서 어시스트 키워드의 활용은 전환발생에 가장 필요한 키워드라 할 수 있습니다.

엠피아는 어떻게 어시스트 키워드(Assist Keyword)를 추출하는가?

엠피아가 독자 개발한 '클릭캐치(Click Catch)' 를 통해 유입된 고객들의 IP를 추적하여 전환까지 이어진 고객들의 패턴을 분석하여 어시스트 키워드 및 어시스트 매체까지 파악해 검색광고 운영에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CPC 단가가 높은 트렌드 및 대표성 키워드의 활용시 꼭 필요한 키워드와 비효율적인 키워드들을 선별하여 최적의 키워드를 광고주에게 제안하고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엠피아만의 자체 솔루션 '클릭캐치(ClickCatch)'를 통한 키워드 추출 예시

실제 광고주 운영 성공사례(1) - 여행업종

엠피아만의 자체 솔루션인'클릭캐치(Click Catch)'를 통한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해외여행 선택 시 중요 고려사항인 항공권관련 키워드의 광고예산과 노출을 증대시킴과 동시에 어시스트 키워드로 활용함으로써 해외여행 관련 키워드들의 전환수 상승을 이끌어내었습니다.

즉, 해외여행 한달 전환수 총 2,260건 중, 어시스트 키워드로 인해 발생한 전환수는 총 470건으로 약 21%를 차지하여, 전략적인 데이터 분석을 통한 효율적인 전환 상승을 달성하였습니다.

실제 광고주 운영 성공사례(2) - 교육업종

엠피아만의 자체 솔루션인'클릭캐치(Click Catch)'를 통해 배너매체의 전환수 뿐만 아니라, 어시스트수(타 광고집행매체에서 전환)까지 분석한 결과, 전환수의 약 50%정도 비율로 어시스트 매체로서 활용 가능합니다.

또한, 전환 뿐만 아니라 어시스트 매체로 배너광고를 분석하여 광고전반적인 효율 상승을 유도 및 적정 배너매체 광고비 책정이 가능합니다.

실제 광고주 운영 성공사례(3) - 패션잡화업종

'어시스트 키워드'로 '트렌드 키워드'를 분석하여 지속적인 키워드 추가 및 필터링 작업을 진행하면서 전체 ROAS가 20% 이상 증가시켰습니다.

CPC가 높으나 광고주 니즈가 높은 '트렌드 키워드'의 사용시, '어시스트 키워드'로서의 효과를 측정하여 운영하므로서 전체 광고 효율을 상승시킬 수 있었습니다.

엠피아는 16년간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한 '클릭캐치(ClickCatch)'솔루션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탁월한 성과가 궁금하신 분들은 지금 문의 주세요.

지금 문의하기!

감사합니다.

#데이터마케팅 #빅데이터 #엠피아커뮤니케이션 #검색광고 #어시스트키워드 #클릭캐치 #ClickCatch

mpialogo_fullname_white.png

(주)엠피아커뮤니케이션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642 송천빌딩 6층

02-324-7272 , ad@mpia.co.kr

© 2020 by MPIA COMMUNICATIONS CO.,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