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pia - 김민혁 대리

Re-targeting Banner - Part II.


안녕하세요, 엠피아커뮤니케이션의 김민혁 대리입니다. 오늘은 지난 주에 이어서 리타게팅 배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3.1. DB 확보의 방법

리타겟팅의 필수 조건은 리타겟팅이 가능한 많은 DB확보는 필수이지만 광고주의 요청 사항들은 DB확보에 필요한 일반 배너(UT) 혹은 업종 타겟외에 광고비용을 투자한는 것을 꺼려하고는 하죠. 하지만 리타겟팅 집행 매체에서도 초기 시작 광고주에게는 RT보다 UT에 많은 예산 비중을 투자 할 것을 제안하며, 더 많은 DB 확보를 위해 업종 카테고리가 아닌 타겟 유저들이 많이 방문하는 카테고리로 확장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 그림에서 알 수 있듯이, 일반 배너는 선택이 아닌 필수 입니다. 리타게팅 DB가 많을 수록, 전환 수 역시 증가한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또한, 업종 카테고리 뿐 아니라, 실제 타겟이 활동하는 카테고리를 선정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쇼핑몰이니까 쇼핑몰로만 타겟을 설정해서는 높은 전환수를 기대하기 힘들답니다.

3.2. DB 확보의 중요성

아래 표와 같이 리타겟팅 가능 DB가 증가 할 수록 전환 수 역시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지고 있기에 리타겟팅 가능 DB 확보는 필수 이며, 대표적인 리타겟팅 매체인 T.G Banner를 통해 확인 한 결과, DB확보에는 업종 단일 카테고리 보다 타겟이 활동하는 카테고리를 예상하여 확장 하였을 때 타겟 유저수가 단일 카테고리 보다 2.5배 이상 차이가 발생합니다.

위 표만 보셔도 DB 확보가 얼마나 중요한지 아시겠죠?

즉, 카테고리 선정 여부에 따라 확보 가능한 DB 건 수가 달라지는 점을 명심하세요.

Re-targeting Banner - Part II.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 주에 연재되는 마지막편을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retargeting #리타게팅 #엠피아 #엠피아커뮤니케이션 #mpia #DB확보 #DB

mpialogo_fullname_white.png

(주)엠피아커뮤니케이션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642 송천빌딩 6층

02-324-7272 , ad@mpia.co.kr

© 2020 by MPIA COMMUNICATIONS CO., LTD.